본문 바로가기
  • Keep it up & Just do it
The Present/Work

관광업 독학

by pensee 2023. 3. 8.

관광업에서 저의 커리어를 쌓겠다고 다짐한 지 4년이 되었습니다.

그 동안 세 군데에서 반년씩 간헐적으로 일을 해보았지만 정규직으로 제 이름을 걸고

책임감 있게 해낸 프로젝트나 기획은 단 하나도 없었고,

일을 할 때마다 저의 부족함만 항상 체감했던 시간들이었습니다.

하지만 아직 포기하기에는 너무 이르다는 생각에 마지막 절실함을 추가해보기로 했습니다.

저는 관광학 전공자도 아니고 제 주변에 관광관련 업무를 하시는 분은 단 한분도 안 계시기에

항상 내적으로 갈등이 심하였습니다.

성격상 남 맞춰주는 것이 우선되어 온전한 저 자신만을 위한 준비시간이 부족했다고 느낍니다.

지금은 제 주변인들 다수가 자신들의 자리를 찾아갔고

온전히 저 혼자 남아있게 되었습니다.

그래서 그 어느때보다도 저 스스로에게 몰입할 수 있는 소중한 순간들이 되었다고 느낍니다.

 

영어나 기타 소양들은 부족하지는 않다고 생각하지만

무엇보다도 관광업계와 경영/경제/비즈니스 역량은 부족하다 여겨

블로그를 쓰며 하루하루 공부해 나가기로 다짐하였습니다.

 

글재주도 부족하고 내성적인 성격이어서 제가 쓴 글들을 남에게 보여주는 것이

매우 부끄럽고 부족하지만

저를 표현하는 하나의 방식으로 이것만큼 좋은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.

여러가지 정보를 공유해나가면 좋을 듯 싶습니다.

 

저는 영혼있는 관광과

영혼있는 축제와

영혼있는 박람회를 사랑합니다.

 

 

'The Present > Wor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관광산업 공부 참고  (0) 2024.06.28
컨벤션 영어단어  (0) 2023.07.03